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포슈아(Pho Xua) 방문 후기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현지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포슈아(Pho Xua) 를 방문했습니다. 호이안 특유의 따뜻한 노란색 벽과 전통적인 분위기가 어우러진 작은 로컬 식당으로, 정겨운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이른 저녁시간에 갔음에도 웨이팅을 해야 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메뉴도 다양하고 가격도 정말 저렴합니다. 
저희 가족은  고기 쌀국수, 반쎄오, 모닝글로리, 새우볶음밥, 튀긴 스프링롤, 그리고 맥주를 주문했습니다.

고기쌀국수

 
포슈아의 대표 메뉴는 단연 쌀국수입니다. 소고기 쌀국수(Pho Bo)와 닭고기 쌀국수(Pho Ga)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저희는 소고기 쌀국수를 주문했는데, 진하고 깊은 육수와 부드러운 면발, 푸짐한 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정말 훌륭한 맛을 자랑했습니다. 함께 나온 라임, 숙주 바질 등을 넣어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저희 가족이 고수는 못먹어서 절대 고수는 넣지 않았습니다. ㅎㅎ 특히 육수는 짜지 않고 은은한 풍미가 느껴져 계속 들이켜도 질리지 않았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나중에 한그릇 더 시켜 먹은 건 안 비밀 입니다. 

모닝글로리


모닝글로리는 우리나라의 공심채와 비슷한 식감의 채소로, 마늘과 함께 볶아 감칠맛이 살아 있었습니다. 적당히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었고, 기름기가 과하지 않아 담백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간이 세지 않아서 다른 요리와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였습니다. 

새우볶음밥


새우볶음밥은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메뉴였습니다. 딸아이도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요. 고슬고슬한 밥알에 풍미 가득한 간장과 조미료가 적절히 배어 있었고, 탱글한 새우가 듬뿍 들어가 있었습니다. 공심채와 함께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반쎄오

 
반쎄오는 바삭한 반죽 안에 새우, 숙주, 돼지고기가 가득 들어간 베트남식 팬케이크입니다. 포슈아의 반쎄오는 겉면이 얇고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이 있었습니다.

반쎄오


쌈 채소와 함께 제공되어, 바삭한 반쎄오를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잇었습니다. 

튀긴 스프링롤


포슈아의 튀긴 스프링롤은 겉은 바삭하게 잘 튀겨졌고, 속에는 돼지고기, 당면, 야채가 꽉 차 있어 정말 촉촉하고 맛있었습니다. 소스에 찍어 먹으니 바삭하고 새콤달콤했습니다. 맥주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는데요. 
 

 
맥주가 저렴한 베트남에서 맥주를 주문 안할 수가 없죠. 
 
포슈아(Pho Xua) 방문 총평
 
호이안 올드타운 중심가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쉽고 아늑한 로컬 식당 느낌으로 베트남 현지 음식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 었습니다. 호이안에서 전통적인 베트남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포슈아를 추천합니다. 
 

주소 : 35 Đ. Phan Chu Trinh, Phường Minh An, Hội An, Quảng Nam, 베트남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00~오후 8:45
전화 : +84 983 803 889